고객 분석
STEP 1 - DEFINING CUSTOMER SEGMENT
Q. 제품/서비스를 이용할 타겟 고객 세그먼트의 유형은 무엇입니까?
- 인구통계학적 변인
- 심리 묘사적 변인
=> 인구통계학 및 심리묘사적 변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타겟 유형의 유형을 한 문장으로 정의해보자
STEP 2 - BRAINSTORMING FOR CUSTOMER
Q. 현재 타겟으로 하는 잠재고객의 감정과 생각을 어떠할지 자유롭게 생각해보자
고객의 감정 상태를 종이인형에 그려보기
고객들은 현재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을까?
고객과 관련된 키워드를 자유롭게 적어보자
STEP 3 - DEFINING UNMET NEEDS
Q. 타겟 고객이 대체재나 경쟁제로부터 느끼는 불편한 점 또는 부족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
- 불편함
- 부족함
- 현재 경쟁재/대체재의 사용시 찾을 수 없는 매력
STEP 4 - DESIGNING CUSTOMER VALUE PROPOSITION
Q. 고객의 UNMET NEEDS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solution(offering)과 Key Task(Job-Be-Done)는 무엇입니까?
Offering - 제품/서비스가 갖고 있는 유일하고 독특한 핵심 기능 및 활용
Job-Be-Done - Offering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내부의 업무
Brainstorming - 경쟁재/대체재와 차별화되는 핵심 키워드를 적거나 간단하게 그려보자
Brainstorming for customer value proposition - 키워드로 추출한 단어를 조합(상관 관계/인과 관계 고려)하여 Customer Value Proposition을 작성
Customer Value Proposition
: 우리의 제품/서비스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고객 가치 명제를 한 문장으로 표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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